을 포함하는 네 글자의 단어: 286개

한 글자:1개 두 글자:129개 세 글자:177개 💕네 글자: 286개 다섯 글자:109개 여섯 글자 이상:188개 모든 글자:890개

  • 이탈 : (1)원숭이 모양을 한 탈.
  • 아털 : (1)복숭아 껍질에 나 있는 잔털. (2)사람의 얼굴에 난 가는 솜털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 눌은 : (1)‘눌은밥’의 방언
  • 그렇다 : (1)‘부숭부숭하다’의 옛말.
  • 의전지 : (1)경기도 연천군 미산면에 있는, 숭의전이 있던 자리. 조선 태조 6년(1397)에 고려 태조를 위하여 처음 숭의전을 세웠고, 한국 전쟁 때 소실되었다. 사적 정식 명칭은 ‘연천 숭의전지’이다.
  • 아술 : (1)복숭아를 넣어 담근 술.
  • : (1)‘듬성듬성’의 북한어.
  • 털부 : (1)‘털북숭이’의 북한어.
  • 아색 : (1)복숭아의 빛깔과 같은 연한 분홍색.
  • 코막 : (1)‘코맹맹이’의 방언
  • 유하다 : (1)유교(儒敎)를 높여 소중히 여기다.
  • 눙무리 : (1)‘숭늉’의 방언
  • 구기 : (1)‘모심기’의 방언
  • : (1)몸에 털이 있어야 할 곳에 털이 없어 반반한 모양. ‘맨송맨송’보다 큰 느낌을 준다. (2)산 따위에 나무나 풀이 우거지지 아니하여 반반한 모양. ‘맨송맨송’보다 큰 느낌을 준다. (3)술을 마시고도 취하지 아니하여 정신이 말짱한 모양. ‘맨송맨송’보다 큰 느낌을 준다. (4)일거리가 없거나 아무것도 생기는 것이 없어 심심하고 멋쩍은 모양. ‘맨송맨송’보다 큰 느낌을 준다. (5)생활에 있어야 할 것이 아무것도 없는 모양.
  • 게낭 : (1)‘복숭아나무’의 방언
  • 성우 : (1)소를 신성하게 여겨 받드는 신앙. 특히 인도에서 성행한다.
  • : (1)느낌이나 마음이 어수선하고 불안하게. (2)일이나 물건이 뒤섞이거나 흩어져 어수선하게.
  • 경하다 : (1)높여 존경하고 사모하다.
  • 중복 : (1)장미과의 한 품종. 복사나무의 변종으로 열매의 거죽에 털이 없고 윤이 난다. 중앙아시아, 인도, 중국 북부가 원산지이다. ⇒규범 표기는 ‘승도복숭아’이다.
  • 하다 : (1)잔털 따위가 드물게 나서 거무스름하다. (2)여리게 거무스름하다.
  • 아씨 : (1)복숭아 속에 있는 딱딱한 씨. 한약재로 쓰인다.
  • 헌대부 : (1)조선 시대에 둔, 정이품 종친(宗親)의 품계. 고종 2년(1865)에 문무관의 품계인 정헌대부로 통합되었다.
  • 아잼 : (1)복숭아에 설탕 따위를 넣고 약한 불로 졸여 만든 식품.
  • 머리꽝 : (1)‘명치뼈’의 방언
  • 하다 : (1)대우하는 태도가 정중하고 극진하다.
  • 에처 : (1)‘올케’의 방언
  • 배 문학 : (1)종교ㆍ자연ㆍ여성ㆍ우상 따위의 대상을 숭배하기 위하여 쓴 문학 작품. 저자는 이를 통하여 자기가 숭배하는 대상뿐만 아니라 목표하는 이상적 삶의 모습까지 그려 낸다.
  • 상하다 : (1)높여 소중히 여기다. (2)‘수상하다’의 방언. 제주 지역에서는 ‘숭상다’로도 적는다.
  • 감복 : (1)장미과의 낙엽 교목. 높이는 6미터 정도이며, 잎은 어긋나고 버들잎 모양이다. 이른 봄에 붉은 꽃이 피고 열매는 납작감 비슷한데 익으면 갈라지고 쓴맛이 있어 식용할 수 없다. 씨는 기름을 짜서 화장품의 원료나 기침약으로 쓴다. 지중해가 원산지이다.
  • 화 궁주 : (1)고려 문종의 비(?~1094). 문하시중을 지낸 김원충(金元沖)의 딸이며, 정종(靖宗)의 비인 용절 덕비(容節德妃) 김씨(金氏)와는 자매간이다. 문종과의 사이에 1녀를 두었으나 요절하였다.
  • 깊다 : (1)생각이나 뜻이 크고 넓다. (2)사물이 되바라지지 아니하고 깊숙하다.
  • 성기 : (1)남녀 생식기의 모양을 나타낸 상징물에 풍요와 다산 따위의 의미를 부여하고, 그것을 숭배하는 민간 신앙. 이러한 신앙은 세계 도처에 퍼져 있으며 우리나라의 동해안 지역에도 있는데, 특히 세계 종교사적으로 볼 때, 고대의 원시 종교적 현상으로 간주된다.
  • 맞다 : (1)일 따위를 실속 있게 차근차근하지 않고 대강대강 하는 데가 있다.
  • 늦복 : (1)제철보다 늦게 여무는 복숭아.
  • 불하다 : (1)부처, 불교를 높여 소중히 여기다.
  • 눈보 : (1)‘눈가루’의 북한어.
  • 조하다 : (1)조상을 높여 소중히 여기다.
  • 얼대다 : (1)마음에 들지 않아 남이 알아듣지 못할 정도의 낮은 목소리로 자꾸 혼잣말을 하다. (2)분위기가 조금 소란스러워지다.
  • 구박질 : (1)‘숨바꼭질’의 방언
  • 내전 : (1)고려 시대에 둔, 남반(南班)의 으뜸 벼슬. 종칠품 벼슬로 정원은 네 명이었다.
  • 하다 : (1)조금 꺼무스름하다.
  • 누룽 : (1)누룽지에 물을 붓고 다시 끓여 만든 숭늉
  • 팥보 : (1)팥을 삶아 으깨어 만든 가루. 떡에 묻히거나 켜켜로 뿌리는 떡고물로 쓴다. ⇒규범 표기는 ‘팥고물’이다. (2)‘팥고물’의 북한어.
  • 눌은 : (1)‘눌은밥’의 방언
  • 보하다 : (1)은덕을 갚다.
  • 앗빛 : (1)복숭아의 빛깔과 같은 연한 분홍빛.
  • 하다 : (1)‘뒤숭숭하다’의 방언 (2)‘뒤퉁스럽다’의 방언
  • 광하다 : (1)높고 넓다.
  • 상징 : (1)어떤 사물을 구원의 상징으로 믿는 신앙.
  • 하다 : (1)‘봉송하다’의 변한말.
  • 의전감 : (1)고려 시대에, 숭의전을 지키는 일을 맡아 하던 종육품의 벼슬.
  • 수하다 : (1)높고 빼어나다.
  • 하다 : (1)얼굴이 부어오른 듯한 느낌이 있다.
  • 시럽다 : (1)‘흉스럽다’의 방언
  • 시럽 : (1)실없는 사람을 놀림조로 이르는 말. ⇒규범 표기는 ‘실없쟁이’이다.
  • 정대부 : (1)조선 시대에 둔, 종일품 하(下) 문무관(文武官)의 품계. 고종 2년(1865)부터 종친(宗親)과 의빈(儀賓)의 품계에도 함께 쓰였다.
  • 봉하다 : (1)우러러 공경하며 받들다.
  • 하다 : (1)높이 받들어 숭배하다.
  • 엄하다 : (1)높고 고상하며 범할 수 없을 정도로 엄숙하다.
  • : (1)몸에 털이 있어야 할 곳에 털이 없어 번번한 모양. (2)산에 나무나 풀이 우거지지 않아 번번한 모양. (3)술을 마시고도 취하지 않아 정신이 멀쩡한 모양.
  • 벌거 : (1)옷을 죄다 벗은 알몸뚱이. (2)흙이 드러나 보일 정도로 나무나 풀이 없는 산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3)잎이 다 떨어져 가지가 다 드러나 보이는 나무를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4)가지고 있던 재산이나 돈 따위를 모두 잃거나 써 버려 가진 것이 없는 사람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 지례 : (1)하느님에게만 드리는 흠모와 공경.
  • 인간 : (1)사람이나 그 영혼을 신성하게 여기고 숭배하는 일. 왕이나 영웅 또는 사제(司祭)뿐만 아니라 죽은 자나 그 사령(死靈), 조상(祖上), 쌍둥이와 같은 특이한 형태의 인간이 숭배되었는데, 이런 대상은 시대와 종족과 그 사회에 따라 다양하게 나타난다.
  • 성자 : (1)성자를 신앙의 대상으로 공경하고 받들어 모시는 일.
  • 하다 : (1)공경하고 우러러 받들다.
  • 가 왕조 : (1)기원전 180년 무렵에 갠지스강 중류 유역에서 일어난 고대 인도의 왕조. 마우리아 왕조를 무너뜨리고 인도 북부를 지배하다가 기원전 80년경 멸망하였다.
  • 준하다 : (1)품위가 높고 귀하다.
  • 외적 흠 : (1)하느님에 대한 신앙을 외적 행위로 나타내는 공경. 신자가 모여 기도하거나 공식 전례에 참례하는 일 따위를 이른다.
  • 하다 : (1)조금 큰 구멍이나 자국이 많이 나 있다. (2)살갗에 큰 땀방울이나 소름 따위가 많이 돋아나 있다. (3)위용 따위가 높디높다. (4)‘흉흉하다’의 방언
  • 조선 : (1)조상의 영혼을 숭배함. 또는 그런 풍습이나 신앙. 집단의 사회적 연대를 강화ㆍ확인하는 계기가 된다.
  • 키막질 : (1)‘숨바꼭질’의 방언
  • 하다 : (1)‘윤지다’의 방언. 제주 지역에서는 ‘유숭다’로도 적는다.
  • 물복 : (1)껍질이 얇고 살과 물이 많으며 맛이 단 복숭아. 중국 원산의 재배종인데 꽃이 크고 담홍색이며 상하이(上海) 수밀도, 톈진(天津) 수밀도, 토용(土用) 수밀도, 이핵(離核) 수밀도, 반도(蟠桃), 백도(白桃) 따위의 품종이 있다.
  • : (1)‘되숭대숭하다’의 어근.
  • : (1)간격이 촘촘하지 못하고 조금 드문드문한 모양.
  • 아 물 : (1)봉숭아의 꽃과 이파리로 손톱을 붉게 물들인 것.
  • 사령 : (1)고대 원시 종족의 민간 신앙 형태의 하나로, 죽은 사람의 영혼도 생전처럼 생활을 하며 살아 있는 사람에게 화복을 준다고 믿는 생각이나 의례. 여기에는 공포심과 숭배심이 수반되는데, 넓은 의미에서 조상 숭배도 사령 숭배의 범주에 속한다.
  • 나무 : (1)‘복숭아나무’의 방언
  • 끼때기 : (1)‘숨바꼭질’의 방언
  • 어리 : (1)‘목화송이’의 방언
  • 주물 : (1)어떠한 물건에 초자연적인 힘이 깃들어 있다고 믿어 이를 숭배하는 일. 원시 종교의 공통적 현상으로, 깃털이나 나뭇조각, 돌조각 따위에 영험한 힘이 있다고 믿어 그것을 숭배하고 재앙을 면하거나 병을 고치려 한다.
  • 고하다 : (1)옛 문물을 높여 소중히 여기다. (2)뜻이 높고 고상하다. (3)산이 높고 우뚝하다.
  • : (1)잘 말라서 물기가 없고 부드러운 모양. (2)살결이나 얼굴이 깨끗하여 아름답고 부드러운 모양. (3)핏기 없이 조금 부은 듯한 모양.
  • 위령 : (1)위인의 신령을 숭배하는 일. 종교적으로 신인 동격교(神人同格敎)의 형식에 속한다.
  • : (1)잘 말라서 물기가 없고 부드러운 모양. ‘부숭부숭’보다 센 느낌을 준다. (2)살결이나 얼굴이 깨끗하여 아름답고 부드러운 모양. ‘부숭부숭’보다 센 느낌을 준다.
  • 링가 : (1)인도에서의 생식기 숭배. 링가 상(liga像)의 기부(基部)에 요니라는 여자 생식기 상을 새겨 생식 창조의 상징으로서 예배한다. 본래는 풍작을 기원하는 뜻으로 행하였다.
  • 하다 : (1)마음이 안정되지 않고 뒤숭숭하다.
  • 민복 : (1)장미과의 한 품종. 복사나무의 변종으로 열매의 거죽에 털이 없고 윤이 난다. 중앙아시아, 인도, 중국 북부가 원산지이다. (2)‘민복숭아’의 열매.
  • 측하다 : (1)‘흉측하다’의 방언
  • 게빗대 : (1)‘마늘종’의 방언
  • 테이 : (1)‘모퉁이’의 방언
  • 수목 : (1)나무를 신격화하여 숭배하는 일.
  • 이해 : (1)지지(地支)가 신(申)으로 된 해.
  • 모하다 : (1)우러러 사모하다.
  • 아리 : (1)몹시 아리송한 모양.
  • : (1)‘싱숭생숭’의 방언
  • 하다 : (1)‘음흉하다’의 방언
  • 아 맛 : (1)첨가물을 가미하여 복숭아와 비슷하게 낸 맛.
  • 악하령 : (1)동양화에서, 아침에 돋는 해에 소나무와 학을 그린 화제(畫題).
  • 쟁이 : (1)겉으로는 순해 보이나 속으로는 엉큼한 사람을 낮잡아 이르는 말.
2 3

초성이 같은 단어들

(총 145개) : 사, 삭, 삮, 삯, 산, 살, 삵, 삶, 삷, 삼, 삽, 삿, 상, 샅, 샆, 새, 색, 샋, 샌, 샐, 샘, 샙, 샛, 생, 샤, 샥, 샨, 샬, 샴, 샵, 샷, 샹, 섀, 섐, 섕, 서, 석, 섟, 선, 설, 섥, 섬, 섭, 섯, 성, 섶, 세, 섹, 센, 섿, 셀, 셈, 셉, 셋, 셍, 셑, 셓, 셔, 셗, 션, 셤, 셧, 셮, 셰, 셸, 솀, 솃, 소, 속, 손, 솔, 솕, 솜, 솝, 솟, 송, 솣, 솤, 솥, 솧, 솨, 솩, 솰, 쇄, 쇅, 쇔, 쇠, 쇡, 쇤, 쇰, 쇼, 숀, 숄, 숌, 숏, 숑, 숗, 수, 숙, 숚 ...

실전 끝말 잇기

숭으로 시작하는 단어 (297개) : 숭, 숭가, 숭가다, 숭가 왕조, 숭개, 숭건김추, 숭겁, 숭겁다, 숭게, 숭게마농, 숭게비, 숭게빗대, 숭게숭게하다, 숭게지다, 숭겡, 숭겸의 난, 숭경, 숭경하다, 숭계, 숭고, 숭고감, 숭고미, 숭고하다, 숭광, 숭광하다, 숭구다, 숭구데기, 숭구데기털다, 숭구루혀다, 숭구박질 ...
숭으로 시작하는 단어는 297개 입니다. 그리고 이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는 것처럼, 숭을 포함하는 네 글자 단어는 286개 입니다.

🦉 이런 동물 속담도 있었네?